2018. 1. 11. 19:12




에뮬 게임을 돌리기 어플인, Happy Chick에서 게임 콘트롤러로 하려면, 


애플 정품 MFi인증 받은거나, 아니면 GameSir라는 콘트롤러를 써야하한다.


PXN-6603으로 해봤는데, 그거보다는 역시 전용 콘트롤러라 그런지, GameSir가 훨씬 좋다.


Happy Chick에서 에뮬게임을 하려면 GameSir 게임 콘트롤러를 추천한다.


중국에서 직구로 구했다.



박스는 심플하다.




박스를 열면, 콘트롤러, 충전기, PC연결 동글, 거치대 등이 있다.




박스 밑에 거치대가 있으므로 확인하길 바란다.





다른 거치대처럼 나사같은걸로 고정하는게 아니고, 전체적으로 감싸는 거치대이다.




밑에 사진은 거치대에 핸드폰을 꼈을때 사진이다.


거치대가 딱 맞기 때문에 조금 삐툴어지면, 스타트 버튼이 살짝 눌린다.




개인적으로 보글보글이랑 마리오를 하기위해 샀다..ㅎㅎㅎ





사용후기


촉감은 내가 좋아하는 광택이 아니라, 무광에 약간 거칠거칠한 질감이라. 생각보다 느낌은 좋다.

그리고, 플스용 콘트롤러 위치 구조라 익숙하다.


모바일용 콘트롤러만 3개있는데, 썼던 것 중에는 키감이나, 게임할때 콘트롤러 기분은 제일 좋았다.


그리고, 해피칙에 들어가면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페어링도 생각보다 쉽다.


한번 등록해놓으면 다음부터는 키면 자동으로 연결하던데, 해피칙 어플 들어가서, 커넥트한번 눌러주면 된다.


직구로 30-40불정도 줬는데, 가격대비 기능은 최고이다.


MFi인증 콘트롤러는 'Start', 'Select' 버튼이 없어서, 화면에서 눌러주고, 콘트롤러로 게임을 해야하는데,


이것은 스타트, 셀렉트 버튼이 있어서, GBA같은 옛날 게임 어플 돌리기에는 편하다.


그리고 대체로 키눌렀을때랑 게임 반응속도는 크게 못 느낄 정도로 괜찮긴한데,


슈퍼 마리오 기록 세우기로 게임할때는 뛰는 버튼을 빨리빨리 누르는데, 살짝 늦게 점프하는게 있어서, 몇번 죽었다.


역시 직접 연결하는것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크게 못느낄 정도이다.



단점은, 핸드폰을 거치대에 끼면 무거워서 뒤로 넘어간다. 근데, 그것도 들고하니까, 할만하다.


한가지 더 거치대가 빼서 접어도 완전히 접히는게 아니라서 살짝 커서 주머니에 들고 다니기에는 좀 불편하다~


그래도 집에서 옛날 에뮬 게임하기에는 최적인거 같다. 


해피칙에 가서 보면, 종류가 많은데, 가격대비 성능은 이게 최고인거 같다.


해피칙을 자주 애용하는 사람은 하나 구입하는것도 좋은거 같다.


Posted by Tyson